제19회 밀양시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2 18:05:50
  • -
  • +
  • 인쇄
깻잎의 고장 밀양, 농업인의 화합과 미래 농업 비전을 함께 다지다
▲ 안병구 밀양시장이 21일 산외면 체육공원에서 열린 제19회 밀양시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밀양시 깻잎연합회는 21일 산외면 체육공원에서 깻잎 재배 농업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농업정보 교류를 위한 ‘제19회 밀양시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밀양시 깻잎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밀양시, 밀양시의회,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NH농협 밀양시지부, 밀양농협, 동밀양농협, 부북농협, 청도농협, 한국청과, 중앙청과, 서울청과, 동화청과 등의 유통 관계기관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구 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허홍 시의회 의장과 깻잎 재배 농가 및 가족, 관광객 등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져 농업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안병구 시장은 “밀양 깻잎은 전국 최고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명품 농산물로, 지역 경제와 농업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며 “밀양시는 앞으로도 전문 농업인 육성, 스마트 농업 기반 확대, 유통 경쟁력 강화 등 미래지향적 농정 추진을 통해 ‘튼튼한 농업, 활기찬 밀양’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밀양 깻잎은 진한 향과 자줏빛 색감이 특징이며, 천연 항균·항염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오메가3, 비타민 A와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현대인의 건강 먹거리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