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7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2 18:06:03
  • -
  • +
  • 인쇄
장애인‧가족‧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 참여…희망 나누는 어울림 한마당
▲ 경주시는 20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7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는 지난 20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7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척수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고취하고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내가 걸어온 길이 누군가에게 다시 나아가는 힘이 되어준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은 서로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하며 재활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한국연예예술인협회 경주지회의 재능기부 연주로 막을 올린 후, 6월 생일자 축하, 기념식, 후원금 전달식,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가자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이뤘다.

이와 함께,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더불어, 재활에 모범이 된 회원에게는 ‘모범재활상’을 수여해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는 휠체어 수리 지원, 재활 지원사업 등 장애인의 실질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턱 없는 세상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권익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남미경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은 “척수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가 전하는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라는 메시지가 깊은 울림을 주었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느리지만 편안한 걸음으로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