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문화창고, 지체장애인의 날 맞아 문화소외계층과 함께 웃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8:15:28
  • -
  • +
  • 인쇄
▲ 지체장애인의 날 맞아 문화소외계층과 함께 웃다

[뉴스스텝] 고래문화재단은 11일‘지체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문화향유 소외계층을 초청해 어린이 상설공연 '낭만유랑극단'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이번 공연은 전 연령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마리오네트 인형극으로, 낭만과 사랑, 꿈을 품은 감동의 코미디극이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적발달장애 등의 이유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민들이 공연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장생포문화창고에서 상설공연으로 운영되는 ‘낭만 유랑극단’은 오는 11월 22일까지 매주 목·금·토요일 운영되며 관람료는 평일 5,000원, 주말 10,000원이다.

예매는 장생포문화창고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장생포문화창고 관계자는 “11월 11일이 일반적으로 ‘빼빼로데이’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지체장애인의 날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문화소외계층이 보다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친근한 공연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