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 및 정책특별위원회 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8:05:17
  • -
  • +
  • 인쇄
▲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

[뉴스스텝]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는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제1차 정기총회 및 정책토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장을 포함한 5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행사에 앞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민구 의원(환경도시위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에서는 윤지영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장, 이윤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황환택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이 부회장으로, 남궁영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과 한용진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장이 고문으로 위촉됐다.

이어 급변하는 정치정세와 2026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하여 대전환 시대 전 국민의 평생교육 보장 및 평생학습 체제 강화와 국가 정책 발굴을 위해 황환택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정책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정책특별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국가 정책의제 발굴과 협의를 위해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한국평생교육학회,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등 전국 단위 평생교육 단체들과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이튿날 워크숍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고미영 경영기획부장이 “제주 런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진희종 협의회장(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 “미래를 대처하기 위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협의회가 평생학습의 국가 정책적 의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주 사무국이 주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