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2대 직장‧공장새마을운동협의회장 취임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8:15:16
  • -
  • +
  • 인쇄
황혜숙 신임 회장, 새마을 정신으로 직장문화 혁신 다짐
▲ 구미시, 지방재정 확충 해법 찾는다…'찾아가는 세미나' 개최(구미시장)

[뉴스스텝] 구미시는 8월 28일 경상북도새마을회관 4층 강당에서 ‘제12대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해 새마을단체장과 관내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식은 신임 회장 인준서 수여, 새마을조끼·배지 전달, 직장·공장새마을운동 기(旗) 이양, 새마을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화합과 축하의 분위기 속에서 협의회의 새 출발을 함께했다.

신임 황혜숙 회장은 구미시체육회 이사이자 백우정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로타리 3630지구 19지역 회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황 회장은 취임사에서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직장문화 혁신과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황혜숙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이 일터와 지역사회를 잇는 가교로서 구미 산업 발전과 시민 화합에 크게 기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는 현재 68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행복 더하기 사랑나눔 물품 전달’, ‘국가유공자 백년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하반기 일자리 박람회 9월 18일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군포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만나는 채용의 장으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시는 지난 8월 11일부터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결과, 현장 참여 22개 기업과 온라인 참여 5개 기업 등 총 27개 기업이 참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들은 제

동작구, 신청사 개청식 개최…국내 최초 관상복합청사에서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동작구가 지난 5일, 개청 45주년을 맞아 새 출발을 알리는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하고, 구민과 미래 비전 및 도약의 의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동작구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개청식은 식전행사와 기념식으로 나뉘어 다채롭게 진행됐다.먼저, 식전행사는 주민 합동 플래시몹

2025괴산고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4일간 31만 1천여 명 찾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더 뜨겁고 더 차갑게’를 주제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열린 2025괴산고추축제가 군민과 관광객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이번 축제에는 총 31만 1천여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으며, 전년 대비 약 4만 5천 명이 증가했다.축제 기간 중 고추장터 및 온라인 괴산장터에서 판매된 건고추는 약 12억 700만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