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무심천 꽃정원에 가을 꽃 식재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8:10:35
  • -
  • +
  • 인쇄
정원 3개소에 메리골드, 미니백일홍 등… 9월 말 만개 예상
▲ 청주시, 무심천 꽃정원에 가을 꽃 식재 완료

[뉴스스텝] 청주시는 무심천 꽃정원에 메리골드, 미니백일홍 등 다채로운 가을꽃 10종을 식재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시가 무심천에 운영하고 있는 꽃정원은 흥덕대교 일원(6,900㎡), 방서교~용평교(1,000㎡), 롤러스케이트장 인근 튤립정원(2,000㎡) 등 총 3개소다.

흥덕대교 일원 꽃정원에는 계절꽃 8종을 심었으며, 만개 시기는 9월 중순 이후로 예상하고 있다. 꽃이 만개하면 아름다움의 절정을 이룬 꽃들이 시민들에게 뜻깊은 추억과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처음 조성한 무심천 꽃정원(용평교~방서교 일원)은 황화코스모스를 파종했다.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인근 무심천 튤립정원에는 숙근버베나와 황화코스모스를 식재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질 전망이다. 2개소의 만개 시기는 9월 말 이후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무심천을 머무르고 싶은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꽃이 피는 꿀잼 힐링 공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노인 무료버스 사업 시행 3개월...어르신 이동 편의 대폭 향상

[뉴스스텝] 원주시 노인 무료버스 운영 사업이 시행 3개월 만에 총 44만 8,844건의 이용 실적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약 7억 원 규모의 교통비 경감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통합 교통카드 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70세 이상 어르신 4만 5,465명 중 62.9%에 해당하는 2만 8,595명이 교통카드를 발급받았다. 이 가운데 이용 실적이 있는 어르신은 1만 7,909명으

2025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지역 홍보 역할 톡톡히!

[뉴스스텝]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한 '2025년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가 90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은 약 4억 원 규모의 교육생 자부담 수입으로 추진돼 제천의 한방 힐링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는 제천시가 보유한 한방 천연물 산업 기반과 관광 자원을 연계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실시

[뉴스스텝]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6일 탕정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이날 행사는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이 갈산리 1가구를 방문하여 연탄 500장을 나르며 이웃에 사랑의 온기를 전달했다.송현순 추진단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봉사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