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콘텐츠진흥원, 과거의 걸작(캐릭터/스토리), 미래로 다시 이어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8:10:27
  • -
  • +
  • 인쇄
▲ 포스터(캐릭터 공모전)

[뉴스스텝]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제주 지역의 문화·예술·역사 등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창작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돕는 'JEMI CS센터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JEMI CS센터’사업은 콘텐츠 창작 초기 단계의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캐릭터와 스토리 아이디어의 고도화를 통해 창작자들의 실질적인 시장 안착을 돕는다.

지원내용은 캐릭터(6건)와 스토리(4건) 아이디어, 총 10건을 선정, 각각 150만원의 포상금과 더불어 전문가 1:1 멘토링, 아이디어 고도화 솔루션, 그리고 마켓 출품과 박람회 참가 기회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아이디어 솔루션’을 통해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유통사 연결 등의 다양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며, 창작자들이 직접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장에 소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사업 접수는 2025년 3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제주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주콘텐츠진흥원 박에드워드 연구원은“이번 지원사업은 제주 지역 콘텐츠 창작자들의 창업과 사업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작 아이디어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문주)는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또는 경찰서 청소년 선도심사위원회로부터 특별교육 처분을 받은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청소년과 11명의 보호자가 참여해 124회의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졌다.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광양시, 창업도시로의 도약 공식 선언

[뉴스스텝] 광양시가 11월 2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식을 열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창업 도시로의 도약을 공식 선언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김태균 전남도의장, 최대원 광양시의장, 서은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을 비롯해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김근환 신사업투자실장, 고재윤 포스코 광양제철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포스코DX·포스코와이드·포스코리튬솔루션·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