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토요일 저녁, 예능을 통해 만나는 생생한 제주 전통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8:10:56
  • -
  • +
  • 인쇄
道·제주관광공사, tvN '놀라운 토요일'과 함께하는 감성 미식 여행
▲ 프로그램 대표 이미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만의 고유한 미식 문화와 전통시장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놀라운 토요일'과 공동 기획을 추진,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 40분 제주의 특별한 맛과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고 8일 밝혔다.

‘체험형 미디어 홍보’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업을 통해 도와 공사는 제주의 숨겨진 전통시장과 향토 음식들을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소개함으로써 MZ세대 감성을 공략할 방침이다.

방송에서는 ‘보성시장’을 중심으로, 관광객들에게 덜 알려진 숨은 맛집과 전통 먹거리들을 집중 조명한다.

순대국밥, 말고기 육회, 감귤 오메기떡 등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게임 미션을 통해 소개되며, 출연진들이 직접 맛보고 반응하는 방식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도와 공사는 '놀라운 토요일'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와 출연진의 개성 넘치는 반응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시청자에게 감성적 공감과 제주 여행에 대한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 이후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방송에 등장한 장소와 먹거리를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제주 방문으로 이어지는 등 지역 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홍보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방송은 제주 전통시장과 향토 미식의 새로운 가치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중심의 체험 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