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인문해교육 마을학교 어르신들, 부석초에서 학교생활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8:05:42
  • -
  • +
  • 인쇄
▲ 19일 부석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할머니 학교가유 프로그램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 성인문해교육 마을학교 어르신들 11명이 이루지 못했던 학교생활을 19일 부석초등학교에서 체험했다.

이번 체험은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했던 어르신들에게 1일 초등학교 체험을 제공하는 ‘할머니 학교가유’ 프로그램을 통해 추진됐다.

부석면 대두1리, 취평2리 성인문해교육 마을학교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초등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받고 급식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를 둘러보며 학교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시는 오는 11월 19일 인지초등학교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루지 못했던 학교생활에 대한 염원이 오늘 체험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뤄진 것 같다”라며 “짝꿍도 생기고 급식도 먹어본 오늘의 체험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인문해교육 마을학교는 학교에 다니지 못해 글을 읽지 못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글 기초 교육을 제공하며, 올해는 29개소 마을학교에 308명이 수강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