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강원 RISE 성공 정착 위해 중앙과 머리 맞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8:10:12
  • -
  • +
  • 인쇄
3월 26일(수) 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강원-중앙 RISE위원회 소통간담회
▲ 지역RISE위원회 현장간담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가 3월 26일 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강원RISE위원회와 중앙RISE위원회 간 소통 간담회를 열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헌영 위원장을 포함한 중앙 RISE 위원과 교육부 및 중앙 RISE 센터장 등 8명이 참석했으며, 도에서는 김진태 도지사를 비롯해 강원 RISE 위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RISE 사업은 지역이 주도적으로 대학을 지원하고, 대학은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길러내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지원 체계로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본격 시행되고 있다.

중앙RISE위원회는 교육부의 RISE 정책 추진을 위한 계획 수립, 예산 배분 및 성과평가 등에 대해 심의‧의결을 수행하는 기구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부의 RISE사업 지원 전략과 강원RISE 추진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초기 시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현안과 해결 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중앙과 지역이 긴밀하게 협력해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도에서는 이번 현장간담회를 시작으로 중앙RISE위원회와 소통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향후 사업 운영에 있어 중앙과의 연계를 강화해 강원 RISE 운영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김헌영 위원장님은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글로컬대학, 바이오 특화단지, 반도체공동연구소 유치에 함께 해주셨던 분”이라며, “강원 RISE에 좋은 평가를 해주신 위원장님과 중앙 RISE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강원 RISE는 지역과 대학의 상생이라는 RISE 본연의 취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