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의 축복과 바다의 선물이 가득했던 2024 양양송이연어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38
  • -
  • +
  • 인쇄
▲ 산의 축복과 바다의 선물이 가득했던 2024 양양송이연어축제 ‘성료’

[뉴스스텝] 양양문화재단은 10월 3일부터 4일간 양양읍 남대천 둔치에서 진행했던 '2024 양양송이연어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설악과 남대천의 만남, 고맙다 양양’을 주제로 지역 대표 특산물인 송이와 연어를 ‘자연’과 ‘환경’, 그리고 ‘환영’의 가치로 강조하는 생태축제로 진행됐다.

‘2024 양양송이연어축제’는 양양군과 양양군의회가 주최하고 양양문화재단이 주관했으며, 관내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1천 여명이 한마음이 되어 관광객을 맞이했고, 4일간 전국에서 약 12만 8천 여명이 다녀갔다.

극심한 폭염과 가뭄으로 송이작황이 좋지 않아 양양송이의 가격이 오르고, 태풍의 영향으로 어선이 대피하고 정치망이 철거되는 등 연어수급이 원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환대의 빛 야간 전시 및 프로그램, 생태전시관, 국립생태원의 영화 ‘엄마숲’ 상영 등 새로운 컨텐츠로 가득 채워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축제는 낙화가 떨어지는 남대천 징검다리에서 강현면농악보존회와 주민대표의 행렬로 시작했고, 홍지윤, 김연자 등의 개막식 축하공연 외에도 축제 기간 내내 축제장 곳곳에 위치한 무대에서 다양한 거리공연, 퍼포먼스, 버스킹이 쉬지 않고 이어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첫날 사용한 무대를 철거하고 예술 불꽃 퍼포먼스, 파이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마당무대를 마련,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파격적이었으며, 낮시간 연어맨손잡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던 물놀이장이 저녁에는 연어무대로 바뀌면서 럼블피쉬와 빅마마 이영현의 특별공연으로 축제의 매일 저녁이 아름다운 노래로 마무리됐다.

‘환대의 빛’ 빛조각 전시와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의 가치를 예술적인 의미로 재해석함으로써 양양군 도시 브랜딩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렸다.

또한 생태 프로그램과 생태전시관, 생태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양양문화재단 최태섭 상임이사는 “양양송이연어축제가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대자연에 대한 감사와 생태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생태문화도시 양양에 걸맞는 지역축제로 발전시켜 남대천 르네상스의 부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