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작지만 소중한 마음 모아 저출생 문제 함께 극복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0 18:05:43
  • -
  • +
  • 인쇄
YTN, 패밀리페스타 기부 물품 경매 금액 저출생 극복 성금으로 전달
▲ 지난 24일 YTN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5만 원을 포항시에 전달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4일 YTN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5만 원을 포항시에 전달하며, 저출생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성황리에 개최된 ‘저출생·지방소멸 극복 박람회, 패밀리페스타’ 행사에서 기부 물품 경매로 모인 금액으로, 저출생 문제해결을 위한 포항시의 정책과 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

허성준 YTN 대구경북취재본부장은 “저출생 극복은 단순히 개인과 가정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이 성금이 포항시의 저출생 극복 정책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의 취지를 설명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들이 모여 최근 포항시는 출생아 증가라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YTN의 따뜻한 기부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할 때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