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1회 어르신 슐런 경기대회 개최…이색 대회로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1 18:06:14
  • -
  • +
  • 인쇄
개인전·단체전 50여 명 어르신 참가, 뇌 활성화로 치매 예방에 도움
▲ 포항시는 지난달 30일 뱃머리 평생교육관에서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포항시 어르신 슐런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달 30일 뱃머리 평생교육관에서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포항시 어르신 슐런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재능기부 평생학습 강좌’에서 슐런 수업에 참여한 12개 경로당 어르신 선수 50여 명이 참가했다.

슐런은 네덜란드 전통놀이에서 유래됐으며, 30개의 퍽을 4개의 구멍에 집어넣으며,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점수 계산을 통한 뇌 활성화로 어르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생활 스포츠다.

이번 대회의 최고령 참가자 권 모(구룡포읍, 92세) 어르신은 “슐런을 평생학습으로 처음 접해봤는데 배울수록 재미있고, 실력도 많이 늘어 우리 경로당 대표로 참여하게 돼 즐겁다”고 말했다.

시상은 단체부문(경로당)과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단체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과 개인부문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이 수상했으며, 시상식에는 송영희 평생학습원장과 지역 시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입상자들을 축하했다.

송영희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이색적인 어르신 슐런경기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슐런 프로그램과 슐런경기대회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 세계적으로 예상하기 어려운 기후 재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여름철 폭염 시 폭염에 따른 피해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지자체 차원의 예방 및 피해 최소화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충남교육연구소, 보령에서 ‘AI시대 인성교육 방안’ 미래교육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남교육연구소는 11월 24일 보령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제8차 미래교육포럼을 열고 ‘AI시대에 맞는 인성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의 확산 속에서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인간 중심의 교육 철학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미래교육 강연 서천 농촌유학 사례 발표 생태교육 방향 제안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원·학부모·지자체 관계자·시민 등 약 120여 명

광주광역시 황예원 북구의원,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운영 근거 마련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황예원 의원(운암1․2․3동, 동림동/더불어민주당)이 제3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례안은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한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와 지역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통합·맞춤형 가족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주요 내용으로는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