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 2025 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8:05:30
  • -
  • +
  • 인쇄
33개 면․동 참여… 발대 후 일제방역도 실시
▲ 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 2025 자율방역단 발대식

[뉴스스텝] 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회장 정진철)는 27일 오전 청주 가덕면 인차다락방에서 감염병 예방 및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2025 새마을자율방역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청주시 33개 면․동 새마을 자율방역 봉사대원들과 신학휴 청주시 기획행정실장, 4개 구 보건소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방역 활동을 다짐했다.

정진철 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 회장은 “우리 협의회는 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율방역단은 발대식을 마친 후 곧바로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모기 및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막고,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시, 대형창고 일제조사로 숨은세원 발굴

[뉴스스텝] 경기 여주시는 관내 대형창고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가표준액 기획조사’를 통해 누락된 세원 약 3억 6천7백만원을 발굴하고 추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최근 관내에 재산세 세원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창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해당 건축물의 시가표준액이 적정하게 산정됐는지를 점검하여 공평과세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연면적 1만㎡ 이상

이천시, 공공개방주차장 제3호 조성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택가 및 상업지역의 주차난 해소와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민간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공개방주차장 조성사업 제3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천시는 12월 18일, 이천시장과 이천농업협동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개방주차장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중리동 496-12번지 일원에 공공개방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했다.이번 사업은 중리동 496-12번지(면적 3,384.4㎡)에 총 11

영양군, 민원담당 공무원 심리상담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영양군은 12월 19일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문 심리상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특이민원과 폭언·협박 등으로 인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분담하고, 이들의 심리적 소진상태(번아웃)를 극복해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민원담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