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 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1차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8:05:30
  • -
  • +
  • 인쇄
▲ '품격있는 지역 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1차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의회는 '품격있는 지역 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김명숙(대표의원), 류제국, 이종만, 권오중, 김철환, 이지원, 김강진' 은 27일 건설도시위원회 회의실에서 1차 간담회를 개최하고 연구모임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본 연구모임은 천안 지역축제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천안시 축제 방향을 제시하고자 발족했다.

유수희 대표의원의 주관으로 진행된 1차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 운영 방향과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축제의 난립 문제와 그로 인한 경쟁력 저하에 대한 문제의식이 공유됐다.

1990년대 중반 지방자치제 시행 이후 전국적으로 축제 수가 급증하면서, 일부 지자체가 경쟁적으로 축제를 남발해 본래의 목적을 상실한 전시성 행사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천안시 역시 다양한 문화적 자산과 전통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 간 차별성 부족, 일정 중복, 운영 방식의 한계 등으로 인해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천안만의 특색을 반영한 지속 가능한 축제 운영 전략 마련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유수희 의원은 "천안의 축제들이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며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천안만의 특색 있는 축제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말을 맞아 지난 18일 관내 주요 거리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볼펜, 핫팩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함께 찾아달라고 안내했다.유재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연말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위해 주민 한분 한분의 관심이 중요하며 협의체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

파주시 파주읍, 농업회사법인(주)알토란, 도미솔식품, ㈜유경 이웃돕기 성금 기탁받아

[뉴스스텝] 파주읍은 지난 16일 개최된 파주읍 기업인협의회 송년회에서 관내 기업으로부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한 성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농업회사법인 ㈜알토란 100만 원, 도미솔식품 100만 원, ㈜유경 200만 원 등 총 400만 원의 성금이 전달되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동철 파주읍 기업인협의회 회장은 “기업이 지역사회로부터 받

교과서 밖에서 만나는 마포구 겨울방학 체험형 영어캠프

[뉴스스텝] 마포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72명을 대상으로 2026년 1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일정의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캠프는 마포구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이 영어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원에 입소해 원어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한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