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산타는 선물을 싣고~ 삼다수는 사랑을 싣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8:15:03
  • -
  • +
  • 인쇄
올해 행복밥차 봉사·소그룹 봉사·자원봉사 친화기업 활동 등 전개
▲ 해피 크리스마스 봉사활동

[뉴스스텝] 제주개발공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제주삼다수봉사대가 산타가 되어 장애아들과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제주삼다수봉사대가 연말을 맞아 도내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4곳과 공사가 운영하는 임대주택 가정들을 대상으로 ‘해피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진행해 사랑의 온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봉사대는 16일부터 19일까지 도내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별빛하나어린이집, 낮은울타리어린이집, 해안어린이집, 유진어린이집)을 돌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 마술쇼와 레크레이션 활동, 산타의 선물 전달 등 해피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주삼다수봉사대는 지난 14일 제주시 삼도일동에 있는 마음에온 삼도와 서귀포시 마음에온 도순 임대주택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0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봉사대는 2024년에도 제주도 자원봉사 친화기업으로서 제주지역 기업・기관들과 협력해 진행하는 공동 활동뿐 아니라 제주삼다수 해피투게더 행복밥차, 임직원 소그룹 봉사, 팀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읍면지역 마을을 돌며 어르신들에게 식사와 건강상담,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하는 제주삼다수 해피투게더 행복밥차는 올해 2,000여명에게 따뜻한 나눔 사랑을 전파했다.

직원들의 취미와 재능을 연계시킨 소그룹 봉사활동을 통해서는 삼다수마라톤 동호회, 설비자재팀, 배드민턴 동호회, 정보관리팀 소속 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했으며, ‘소통’을 주제로 한 팀별 봉사에서는 먹는물연구소에서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하수 보전 활동에 대한 교육 봉사인 ‘깨끗한 지하수를 위한 화산송이 탐험대’, 상품개발팀에서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조천읍센터와 협업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체험 봉사인 ‘플라스틱의 재탄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제주삼다수봉사대는 자원봉사 친화기업 공동 활동을 통해서도 유니폼 리폼 및 플로길 활동, 환경한마당축제에서 ‘온기 담은 중고마켓’을 운영하기도 했다.

제주삼다수봉사대는 2024년 총 67건의 봉사활동에 670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2025년은 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으로 다양한 프로젝트가 예정돼 있는데, 봉사대에서도 지난 30년간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특별한 봉사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