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울산로타리클럽, 울주군 취약계층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8:05:40
  • -
  • +
  • 인쇄
▲ 북울산로타리클럽(회장 류항기)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울주군 상북면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한 가운데 19일 열린 준공식에서 이순걸 군수와 정우식 군의원, 류항기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북울산로타리클럽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울주군 상북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국제로타리 3721지구 북울산로타리클럽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으며, 회원들이 1천400만원을 모아 집수리에 필요한 자재를 직접 구매해 진행했다.

수리 대상 가구는 울주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으로, 집안 곳곳이 곰팡이와 누수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돼 시급한 개선이 요구됐다.

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욕실 및 주방 곰팡이 제거 △천장 및 벽면 벽지 제거 및 도배 △장판 교체 △ 기타 내·외부 환경 정비 등 다양한 작업을 통해 위생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 세탁기와 아동용 수납장, 책상 및 의자 등 생활물품을 지원해 아동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류항기 북울산로타리클럽 회장은 “울주군 드림스타트와 북울산로타리클럽이 인연을 맺고 함께한지 올해로 12년이 됐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울주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