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의회,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8:05:48
  • -
  • +
  • 인쇄
영도구 도시 브랜딩 성과 지표 개발 및 가치 제고 방안 연구 용역
▲ 최종보고회

[뉴스스텝] 영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 연구회(대표 김기탁)’는 지난 19일 최종보고회를 열고,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정책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연구단체는 이번 연구에서 도시 브랜딩을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닌,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의 고유한 특성과 가치를 드러내는 전략적 수단으로 보고, 지속 가능한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관리·평가 체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3년간 본 연구회는 단기적 접근에 머물지 않고, 매년 전략적으로 연구 성과를 축적하며 영도구 도시 브랜딩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왔으며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다.

• 2023년 (대표 김지영 의원): 영도구 도시 브랜드 설문조사 실시 및 타 지역 도시 브랜딩 우수 사례 현장 연구 • 2024년 (대표 김기탁 의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 준비 및 2025년 제정, 정책토론회를 통한 주민 공감대 형성과 정책적 근거 마련 • 2025년 (대표 김기탁 의원): 도시 브랜딩의 지속적 관리와 발전을 위한 성과 지표 개발 및 영도구 중점 사업을 중심으로 가치 제고 방안 모색

나아가 의원연구단체가 제안한 ‘영도 커피 팝업스토어’ 사업은 영도구의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에 반영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영도구 내 로스터리 카페와 협력해 서울 주요 유동 인구 밀집지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영도 커피 브랜드를 소개하고 공동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인지도 확산과 수도권 유통망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 연구회’김기탁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확보된 성과와 데이터는 영도구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며, 연구단체는 앞으로도 구민 참여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반영한 정책 및 의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영도의 발전에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