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어린이날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즐거운 풍선의 나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8:10:10
  • -
  • +
  • 인쇄
"기차마을 대탐험! Hi Fun Balloon Festival"
▲ 곡성군 어린이날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즐거운 풍선의 나라로

[뉴스스텝]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기차마을 대탐험! Hi Fun Balloon Festival” 특별 이벤트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섬진강기차마을 전체가 마법 같은 풍선의 나라로 변신한다.

기차마을 곳곳이 다양한 캐릭터와 각양각색의 풍선 장식으로 꾸며져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무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중앙 무대에서는 디즈니 OST 콘서트, 일루젼 매직쇼, 명작 아동 뮤지컬 ‘벌거벗은 임금님’등 흥미롭고 수준높은 공연이 열리고 행사기간 내내 버스킹 공연으로 마술쇼, 버블쇼, 풍선아트 공연이 펼쳐진다.

체험 행사로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등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특히 ‘애완조류 체험전’, ‘어린이 목공예 체험’,‘이동식 천문대’와 같은 이색적인 코너가 마련되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참여형 이벤트로는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 및 포토타임’, ‘랜덤플레이댄스’, 'SNS 인증샷 이벤트', '보물찾기 이벤트'가 마련되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곡성군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과 즐거운 꿈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 처음 풍선을 주제로 특별하게 준비했다."라며 “환상적인 풍선의 세계에서 맘껏 뛰놀며 잊지 못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규 경기도의원,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해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동학농민혁명은 1894년 봉건제도의 모순을 개혁하고,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국권을 수호하기 위해 일어난 역사적 사건이다. 혁명 참여자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은 한국 근대사의 민주ㆍ평등 이념을 상징적으로

광명시, 공직자 기후위기 대응 인식 높인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정책적 대응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탄소중립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모두를 위한 환경’을 주제로 '세계지도 속 환경이야기', '사계절 기억책', '착한 소비는 없다' 등 다수의 환경 저서를 집필한 생태콘텐츠연구소 최원형 소장이 진행했다.강의에서는 내 삶과 연결된 세상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의 안정적 생산 위한 핵심기술 이전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9월 9일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 약용작물 육묘’ 관련 기술(연구책임자 황승재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과학부 교수)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최근 폭염·폭우 등 극단적인 기후변화와 고령화로 인한 재배환경 악화, 약용작물 수급 불안정 등이 농가와 산업계의 주요 과제로 부상함에 따라, 안정적 생산성과 품질 확보를 위한 과학적 재배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