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평생학습관-유네스코 국제기록센터, 교육협력 위해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8:10:24
  • -
  • +
  • 인쇄
세계 기록유산을 평생학습 콘텐츠로
▲ 청주평생학습관-유네스코 국제기록센터, 교육협력

[뉴스스텝] 청주시평생학습관은 25일 평생학습관에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와 ‘평생학습 기회 및 다양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록유산을 매개로 시민에게 다양한 인문학적 학습 기회를 제공해 시민의 학습 다양성을 확대하고 평생학습 진흥과 지속 가능한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록유산을 활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교육 자원 및 정보의 상호 공유 △성과의 확산 등을 위한 긴밀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평생학습관은 지역 주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육 공간과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게 되며,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는 기록유산 관련 전문 콘텐츠와 인적 자원을 공유하고 프로그램 기획 및 자문, 운영, 홍보에 협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세계적 기록유산을 지역의 평생학습과 연계한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며 “기록유산을 통한 시민 인문학 교육과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주군,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울주군 삼동면 고헌정에서 궁도인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통 활문화의 계승과 올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활의 시원인 반구천 암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주군궁도협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대한궁도협회 등이

전남도,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과 소통 강화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 순천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에서 ‘2025년 하반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는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의 도정 운영과 외국인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외국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행사엔 제5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단원과 전남 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동부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서 전국의 마라토너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울주군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울주군과 울주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특히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따라 조성된 코스를 달리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회로 펼쳐져 참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