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광양만권HRD센터 교육과정 통합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8:10:28
  • -
  • +
  • 인쇄
광양시 지역산업 연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힘찬 출발
▲ 2025년 광양만권HRD센터 교육과정 통합 입학식 개최-연설사진

[뉴스스텝] 광양시는 3월 26일 오후 2시 광양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광양만권HRD센터 교육과정 통합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광양시 핵심산업 고숙련 인재양성 프로젝트 ▲광양시 협약기업 맞춤형 청년 취업 아카데미 ▲청년 도전 지원사업 등 3개 교육과정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교육생 140여 명을 비롯해 지역 일자리를 함께 만들고 나가고 있는 광양시와 광양만권HRD센터 및 전라남도의회, 광양시의회,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제철소 파트너사 협회,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관계기관도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앞선 3개 교육과정과 광양만권HRD센터 소개, 광양시장 격려사, 전라남도의회 의장 축사, 퍼포먼스,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날 퍼포먼스는 교육생들 각자의 취업 비전과 소망을 담은 엽서들을 우체통에 넣고 봉인한 후 수료할 때 열어보는 내용으로 취업성공을 향한 교육생들의 다짐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광양만권HRD센터는 지역 고용 전문기관으로 매년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구직단념청년을 위한 구직 의욕 고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과 우리 청년들의 잠재력을 연결하는 실전형 인재 육성 교육으로 이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산업을 이끌어 가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9월 기획공연 댄스뮤지컬‘문나이트’개최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9월 문화회관의 기획공연으로 K-POP 댄스뮤지컬‘문나이트’를 준비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30분,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며, 7세 이상(초등학생 이상)관람가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댄스뮤지컬 ‘문나이트’는 1990년대 서울 이태원을 배경으로, 한국 댄스뮤직의 전성기를 화려하게 재현한 작품이다. 당시 청춘들의 열정과 사랑,

국가유산청, 2026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379건 선정

[뉴스스텝] 국가유산청은 '2026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생생 국가유산’ 135건,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 95건, ‘국가유산 야행’ 55건,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 46건, ‘고택·종갓집 활용’ 48건까지 총 379건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은 전국에 소재한 문화·자연·무형유산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각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김천시, 가을밤 강변공원 물들이는 “별빛찻자리” 열린다

[뉴스스텝] 김천시 강변공원 일원에서 오는 9월 13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경북도민생활대축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특별한 문화행사 '별빛찻자리'가 열린다.이번 행사는 김천시에서 처음 마련된 시민 참여형 전통문화 프로그램으로 전통 차문화를 즐기는 축제를 향한 기대와 응원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프로그램은 다채롭다. 식전공연으로 난타와 포크송 무대가 준비되어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