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경남 고성군의회 후반기 첫 의원월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8:15:31
  • -
  • +
  • 인쇄
전선 지중화 사업 추진계획, 2024 공룡엑스포 추진계획 등 업무보고
▲ 제9대 경남 고성군의회 후반기 첫 의원월례회 개최

[뉴스스텝] 제9대 고성군의회 후반기 첫 의원월례회가 9일 의회 열린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월례회에 앞서 7월 8일자 집행부 승진 및 전보 간부 공무원과 의회사무과 인사 안내가 진행됐으며, 시상식에서는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으로 김향숙 의원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허옥희 의원이 경상남도의정봉사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2025년 전선 지중화 사업 추진계획,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추진계획에 대한 집행부 업무 보고가 진행됐다.

참석한 의원들은 전선 지중화 사업에 대해 꼭 필요한 사업임을 공감했다.

우정욱 의원은 “전선 지중화 사업은 꼭 해야될 사업이다. 거류면 뿐 아니라 관내 시가지에 지중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공룡엑스포와 관련해서는 기존과 다른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김희태 의원은 “엑스포 축제에 먹거리가 없다는 말이 매번 나온다. 행사가 바뀌는 것이 없는 것 같다. 퍼레이드도 배둔 시가지에서 진행한다면 얼마나 효과가 좋겠나. 매년 하던대로 할 것이 아니라 아이템을 연구해 새로운 행사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향숙 의원 역시 “엑스포 식당의 수수료가 전체 매출의 15%라고 한다. 높은 수수료는 음식의 질이 낮아지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남원 춘향제에 백종원 대표가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를 관광객이 3배나 늘었다고 한다. 내년에는 이런 기획을 해달라”는 의견을 냈다.

또 김석한 의원이 “엑스포 행사에서 배둔 주민들이 직접 먹거리를 판매 한다던지, 일정 금액 이상 지역 상권을 이용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입장권을 무료로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을석 의장은 “고성문화관광재단에 들어서 첫 엑스포 행사이다. 배둔 주민을 비롯한 고성군민이 엑스포 행사가 꼭 필요하다 요구하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변화하는 엑스포가 되어야 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들이 행복한 엑스포를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원들은 제295회 정례회 기간을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로 결정하는 등 의회 운영사항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숨겨놓은 예산·정치성 홍보예산 걷어내고, 원칙 있는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12월 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 심사에서 예산편성지침 미준수, 명시이월 관행, 과도한 홍보·정책여론조사 예산, 부실한 사업관리 등을 집중 지적하며 “정치·홍보가 아니라 학생 중심의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예산편성지침의 ‘제로베이스 재검토’ 원칙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세입은 줄고 과태료는 늘어…교육청 세입확보 전략 부재 지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2월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세입 확보 전략이 부재한 경기도교육청을 강하게 질타했다.성기황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미달로 인한 장애인고용부담금 납부 문제를 언급하며, “2022년 149억원, 2023년 324억 원, 2024년 356억원에 이어, 2026년에도 약 420억원을 또 과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 성료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11월 28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5년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2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그리고 지역 관계자가 참석하여 27명의 졸업생과 44명의 자기계발 성장수료증을 받은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