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8:15:08
  • -
  • +
  • 인쇄
소방서·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진양호 꿈키움동산 물놀이터 점검
▲ 진주시,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일 개장해 8월 31일까지 운영하는 진주시 도시공원 물놀이시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3일 진양호공원 꿈키움동산 어린이물놀이터의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의 주재로 진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물놀이철을 맞아 물놀이터의 안전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했다.

이에 앞서 진주시는 지난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물놀이형 놀이시설 14개소에 대해개장 전 민간전문가와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안전요원 자격 적합 여부 및 배치계획, 놀이시설 안전기준 적합 여부, 배수장치 출입문 잠금 상태 및 접근제한 조치, 놀이시설 내 최대수심 표기 등이다.

또한 작년보다 더운 날씨로 많은 어린이들이 물놀이터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여 안전관리요원 자격요건 및 배치, 수질검사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여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현재 주택단지 8개소, 목욕장업소 1개소, 도시공원 5개소 등 총 14개소의 물놀이터를 운영 중이며, 그중 물초울공원 놀이시설은 2022년 행정안전부 선정 우수 놀이시설로 규모 및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이날 점검을 마친 차석호 부시장은 “이번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들을 신속하게 보완하여 어린이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