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8:10:45
  • -
  • +
  • 인쇄
취업전략 전문가 특강, 취업 선배 토크콘서트로 꿀팁 전수!
▲ 경남·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8일 경상국립대학교 GNU컨벤션센터에서 지역 고교생과 대학생, 공공기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경남·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울산광역시, 경상국립대학교와 울산대학교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 15개 이전공공기관(경남 10개, 울산 5개)과 3개 경남 출자출연기관이 참여했으며, 천여 명의 지역청년들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국토교통부 김복환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의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응원과 격려를 시작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경남혁신도시 3개 기관과 울산혁신도시 1개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기관소개와 채용 요강 등을 안내했으며, 경남혁신도시 6개 기관의 취업 선배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과 본인들만의 합격 성공비법을 후배들에게 전수하는 ‘취업선배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이 ‘취업 트랜드 및 챗GPT로 자기 소개서 쓰기’를 주제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가장 빠르고 전략적으로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1층 로비의 경남·울산 공공기관별 채용 상담 부스에서는 채용담당자와 취업준비생 간 일대일 맞춤 상담을, 취업 전문 상담 부스에서는 진로·적성 검사 등 취업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밖에 이미지 메이킹, 즉석 증명사진 찍기,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을 찾는 퍼스널 컬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경남·울산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유튜브로도 생중계됐으며, 설명회에 참가하지 못한 지역인재들을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합동채용설명회 공식 누리집에서 기관별 채용안내 영상과 공공기관 취업특강 등을 제공한다.

신대호 경상남도 균형발전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경남지역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아울러 지역인재가 경남·울산지역 공공기관에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이전공공기관, 지역대학 등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짓날 자비의 온기… 방생선원, 성북구 돈암1동 취약계층 위해 성금 기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1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주지 도율스님)이 지난 21일 동짓날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온기를 전하고자 방생선원 신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방생선원은 1989년부터

"둘레길 대신 상점길" 종로구, 청계관광특구 도보관광코스 개발

[뉴스스텝] 종로구는 종로청계관광특구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12월 '종로상점길'을 개발하고 운영에 나선다.종로청계관광특구는 광화문 빌딩부터 숭인동 사거리에 이르는 서린·관철·관수·장사·예지동 전역과 신문로, 종로1~6가, 창신동 등을 포함한다. 세련된 고층 빌딩 사이로 조선 왕조를 상징하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심장부이자 역사를 담은 지역이다.

양천구,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양천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에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총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전반과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민주성 책임성 효율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올해 양천구는 주민참여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제도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안정적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