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구성초, 인사이드 아웃2, 친구 사랑 영화 관람 실시(9★STAR)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8:15:32
  • -
  • +
  • 인쇄
▲ 김천시 구성초, 인사이드 아웃2, 친구 사랑 영화 관람 실시(9★STAR)

[뉴스스텝] 구성초등학교는6월 28일 금요일 전교생이 참여하여 김천 율곡 CGV에서 학교 폭력 예방, 친구 사랑 프로그램으로 영화 관람을 실시했다.

관람한 요즘 인기가 많은 영화인 디즈니·픽사의 '인사이드 아웃2' 였다. 학생들은 영화를 통해서 사람의 내면에는 다양한 감정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양한 감정들이 자신의 좋지 못한 기억, 상처, 아픔도 감싸주고 안아주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언어 폭력 예방 학교, 친구 사랑 활동을 위해 실시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최ㅇㅇ 학생은 “전교생이 참여하여 영화 관람을 하니 보람이 있었다. 요즘 인기있는 영화인 인사이드 아웃2를 보게 되어서 설레였고, 영화 내용도 재미있었다. 내 마음에는 다양한 감정들이 있고, 아픈 기억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감싸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김창섭 구성초 교장은“우리 학교는 학교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이 영화를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성초는 언어 폭력 예방 학교, 학교 폭력 예방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회 자치 활동,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알찬 어울림 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