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유아·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연·절주 매직 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2 18:05:42
  • -
  • +
  • 인쇄
그림자 쇼, 퀴즈쇼, 공중 부양 마술 등으로 금연과 절주 교육
▲ 양구군, 유아·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연·절주 매직 쇼

[뉴스스텝] 양구군보건소가 어린이집 원아 및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절주 매직쇼’를 진행한다.

금연 조기교육 및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 기념으로 찾아가는 금연·절주 교육 공연을 11월 1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어린이집 7개소,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1개교 총 12개소로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마술사의 흥미진진한 매직쇼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흡연의 위해성과 고위험 음주의 폐해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매직쇼는 노(NO) 스모킹 드림백, 노(NO) 음주 서커박스, 그림자쇼, 금연 및 절주 퀴즈쇼, 공중 부양 마술 등으로 흥미롭게 구성된다.

양구군보건소는 최근 3년간 강원특별자치도 내 청소년들의 흡연율 및 음주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되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청소년인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금연·절주의 중요성을 조기 교육하는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숙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양구 관내 유아 및 학생들이 흡연과 음주에 노출되지 않도록 금연·절주에 대한 조기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미래 꿈나무들의 건강행태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지방공무원 7급 임용 필기시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월 1일 소담중학교에서 녩년도 지방공무원 7급 등 임용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을 통해 행정 7급 4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행정 7급은 4명 선발에 263명이 지원해 65.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62.2대 1과 비교해 소폭 상승한 수치다. 농촌지도사는 1명 선발에 46명이 지원했다.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도, “놀꽃마루에 곤충보러 왔어요!”

[뉴스스텝] 충북도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통합 돌봄공간 ‘놀꽃마루’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속을 산책하며 곤충과 식물 관찰, 숲속 보물찾기,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놀이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