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45회 생거진천 문화축제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36
  • -
  • +
  • 인쇄
현장에서 고품격 트롯가수 손태진 팬클럽 500만 원 기부도 이뤄져
▲ 고향사랑기부제 합동홍보

[뉴스스텝] 진천군과 농협 진천군지부는 제45회 생거진천문화축제 기간 축제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군과 농협 진천군지부는 축제 관광객 대상으로 광고 쪽지와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고향사랑제기부제 기부 방법, 혜택을 안내하고, 기부 참여자에게 진천 쌀 또는 진천 쌀빵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했다.

특히 축제 첫째 날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황종연 농협중앙회 충북 총괄본부장, 이장환 농협진천군지부장 등 군청 직원과 농협 관계자 30여 명이 홍보 활동에 함께 했다.

축제 방문객에게 생거진천 쌀(500g)과 진천 쌀빵 각 500개를 무료로 나누어주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하나로 진천 쌀로 만든 쌀빵과 식혜 시식회를 함께 열어 방문객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한편, 이날 축제장에서는 고품격 감성 트로트, 감성 보이스로 유명한 가수 손태진의 팬클럽 ‘손샤인(Sonchine)’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쾌척했다.

여기에 기부하고 받은 쌀 150kg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고 재기부하며 따뜻한 고향사랑 마음을 전했다.

손샤인 팬클럽은 “가수 손태진이 진천군의 가장 큰 축제인 생거진천 문화축제 개막식 행사에 서게 된 것을 계기로 진천과 인연을 맺었다”라며 “앞으로도 진천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며 진천 발전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생거진천 문화축제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더불어 생거진천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합동 홍보를 진행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의미 있는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해준 손샤인 팬클럽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