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림스키-코르사코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8:15:27
  • -
  • +
  • 인쇄
오는 7월 25일 청주아트홀, 제189회 정기연주회 열어
▲ 청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림스키-코르사코프’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오는 7월 25일 저녁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189회 정기연주회 ‘림스키-코르사코프’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국민주의 작곡가이자 대중에게 ‘왕벌의 비행’ 작곡가로 잘 알려진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작품을 연주한다.

첫 곡은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오페라 ‘차르의 신부’ 서곡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플루티스트 이예린과의 협연으로 라이네케의 ‘플루트협주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본 공연의 클라이맥스인 림스키-코르사코프의 대표 작품인 ‘세헤라자데’를 연주한다.

세헤라자데는 1888년에 림스키-코르사코프가 작곡한 모음곡으로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섬세하고 화려한 음색을 통해 관객에게 큰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립교향악단 정기공연마다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청주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며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작품은 신비로우면서도 화려한 색채를 갖고 있어 관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드릴 것이다.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공연장에 찾아오셔서 청주시향의 음악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티켓은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입장료는 1층 1만원, 2층 5천원이며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