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8:05:25
  • -
  • +
  • 인쇄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 실현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울산남구노사민정협의회는 3일 오후 4시 신라스테이호텔 회의장에서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노사민정간의 네트워크 강화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남구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위원 및 실무협의회 위원과 노동계 및 경영계 주요 인사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 전문가 특강, 노사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조직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협업에 대한 특강에 이어 골든벨 게임을 통해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와 노사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해를 높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 남구가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동자와 기업, 그리고 정부의 상호협력과 공동책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워크숍이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노사민정이 협력하여 사회적 책임 실현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 남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남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탄소절감을 위한 공동선언, 산업안전캠페인, 고향사랑기부금 등 사회공헌 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