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정환 전남도의원, 전남도 난(蘭) 산업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8:10:19
  • -
  • +
  • 인쇄
전남도 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군 ‘난’ 관련 대회 종합적 검토해야
▲ 모정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

[뉴스스텝] 전남도의회 모정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은 지난 12월 5일 제376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라남도 2024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전라남도 난(蘭)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를 주문했다.

모정환 의원은 “전라남도에서 추진 중인 지역 난 산업에 대한 지원사업은 크게 ▲한국난 명품대회 ▲한국난 산업화 기반 구축사업 등 두 가지가 있으며, 한국난 명품대회의 경우 올해 화순에 지원이 됐고, 내년도 예산안을 보면 화순과 장흥 두 군데로 확대되어 지원되는 것으로 되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 전남에는 지원된 시군 말고도 시군 자체적으로 자리잡은 규모가 큰 난 대회들이 있다”며, “함평의 ‘대한민국 난 명품대제전’의 경우 대통령상, 신안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은 국무총리상의 훈격을 가진 대규모 대회들이다”고 언급하면서, 전남도 난 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 확대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에 안상현 환경산림국장은 “좋은 대회를 지역 자체적으로 훌륭하게 이끌어오신 것은 높이 평가할 일이다”며, “각 지역에서 도의 사업지원을 요청한다면 협의하여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