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지역 대표 일자리 브랜드‘고용친화기업’모집·선정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6 18:06:09
  • -
  • +
  • 인쇄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업체 모집 / 신규선정 5개사, 재인증 12개사 예정
▲ 대구시청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6월 7일부터 6월 28일까지 고용실적과 근무환경이 우수한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고용친화기업’을 모집한 후 선정한다.

2016년부터 시작한 ‘고용친화기업 선정·지원 사업’은 우수한 고용 창출 실적과 근로자 복지혜택 제공 등 기업 역량이 탁월한 업체를 ‘고용친화기업’으로 선정해, 맞춤형 고용환경개선 및 브랜드 홍보 등 직간접 지원을 제공하는 대구광역시의 대표적인 기업 지원사업 중 하나이다.

현재 고용친화기업은 총 58개사로 대졸 신입 평균 연봉은 3,914만 원, 복지제도는 24종을 운영하는 등 임금·복지 수준이 높은 편이고, 특히 작년에는 신규 일자리 919명 창출과 더불어 평균 청년 재직자 증가율이 6.2%(12명) 늘어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선정기업 만족도 또한 평균 4.6점(5점 만점)으로 조사돼 업체들의 호응도 뜨겁다.

한편 대구시 고용친화기업으로 선정 시에는 지역 대표 일자리 브랜드 기업으로 인증돼, 직원 복지제도 및 휴게시설 등 확충을 지원하는 맞춤형 고용환경개선(기업당 최대 2천만 원 정도)을 비롯해, 기업 브랜드 홍보(SNS, 전광판, 언론매체 등 활용), 지역 청년 대상 홍보 및 채용을 위한 대학교 연계 행사 참여, 고용친화기업의 날(근로자 사기진작 행사) 운영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용친화기업 신청요건으로는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 ▲상시근로자 수 30인 이상, ▲대졸 초임 연봉 3,100만 원 이상, ▲복지제도 10종 이상, ▲’22년 대비 ’23년 고용증가율 0.7%(대구시 평균 고용증가율) 이상 등의 신청요건을 갖춰야 하며, 일자리 창출 실적, 기업 경영 건전성, 임금수준 및 고용친화 근로환경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거쳐 7월에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누리집 고시/공고, 대구테크노파크 누리집 또는 고용친화기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대구테크노파크 원스톱 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주요 산업의 수도권 집중화와 인재 유출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고용친화기업 선정지원·사업’이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년 고용 증가라는 성과로 돌아오고 있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 있는 지역 기업들이 고용친화기업 모집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