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구, 북항친수공원 노을 빛 걷기대회 폭발적 관심 속 2,000여명 참가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8:15:19
  • -
  • +
  • 인쇄
해수부 임시청사 유치 환영 및 2025년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 북항친수공원 노을 빛 걷기대회 폭발적 관심 속 2,000여명 참가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동구와 부산광역시 동구체육회 공동 주관으로 해수부 임시청사 유치 환영 및 2025년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북항친수공원 노을 빛 걷기대회’가 지난 13일 토요일 북항친수공원 잔디마당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 사전접수자가 1,300여명이 돌파할 정도로, 행사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었으며, 남녀노소, 가족단위 등 부산 시민이 2,0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부산광역시 동구체육회가 주관하는 걷기대회가, 2부 행사는 부산광역시 동구가 주관하는 2025년 전국체전 연계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걷기코스는 잔디마당~3보도교~2보도교~오페라브릿지~4보도교~북항친수공원 잔디마당까지 총 2.4km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 구간으로 참가자 전원이 완보했다. 특히 1부에 해수부 유치 환영과 2025년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퍼포먼스가 펼쳐져 장관을 이루었고, 2부 문화공연에서 행사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그리고 행사 마지막에는 다양한 경품 추첨이 이어졌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해수부 임시청사의 유치는 단순한 행정기관 이전을 넘어, 앞으로 부산 동구가 해양수도의 중심지로서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25년 만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야경을 자랑하는 북항친수공원이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