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영동전통시장에서 영맥축제 개최...야시장에서 캠핑 분위기 즐겨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03
  • -
  • +
  • 인쇄
10일 야시장으로 변신...육회, 건빵튀김 등 50여 종의 먹거리 판매, 오천 원 이상 구매자에게 맥주 제공
▲ 강남구, 영동전통시장에서 영맥축제 개최...야시장에서 캠핑 분위기 즐겨볼까!

[뉴스스텝]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10일 15시부터 20시까지 영동전통시장이 야시장으로 변신하는 제3회 영맥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9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처음 시작한 영맥축제는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서울시의 전통시장 이벤트 사업에 선정됐다. ‘영맥축제’는 영동전통시장과 맥주를 합친 줄임말이면서 동시에 젊은 연령층(Young)의 ‘영’을 뜻한다. 전통시장을 젊은이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조성해 상권을 활성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16시부터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육회, 건빵튀김, 떡볶이, 김치전, 태국식 꼬치 등 상인회에서 개발한 50여 종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5천 원 이상 음식을 구매한 고객에게 맥주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국화꽃을 심은 정원을 만들고 그 앞에 의자를 놓아 캠핑 정취를 느끼며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5시에는 시장 내 다이소 옆에 마련한 무대에서 1시간 동안 공연이 열린다. 무대에서부터 100m까지 테이블 50개와 의자 300개를 준비해 방문객들이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영맥축제가 전통시장을 활기 넘치는 젊은 장소로 변화시키고, 상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인과 활발히 소통하며 전통시장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동구,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 구축으로 나눔을 간편하고 투명하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KT디지털인재장학생과 협업해 ‘성동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성과로, 청년과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구정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성동 원플러스원 나눔’은 주민이 슈퍼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물건을 한 개

군포시, 하반기 일자리 박람회 9월 18일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군포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만나는 채용의 장으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시는 지난 8월 11일부터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결과, 현장 참여 22개 기업과 온라인 참여 5개 기업 등 총 27개 기업이 참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들은 제

강동구, 경력 단절 3040 여성 맞춤 AI 활용 '커리어 업스킬링 과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강동구는 오는 12일까지 3040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강동구 3040 여성 맞춤 커리어 업스킬링 과정’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통계청 ‘2024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경력 단절의 주요 원인으로 육아(41.1%), 결혼(24.9%), 임신·출산(24.4%)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동구는 올해부터 일·가정 양립을 고민하는 3040 여성을 위한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