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성지, 서울 중구 신당동 먹거리 페스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36
  • -
  • +
  • 인쇄
중전라이브로 현장 축제 생중계 및 떡볶이·먹거리 가게 홍보
▲ 2024 신당동 떡볶이 먹거리 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10월 11일 신당동 떡볶이·먹거리 골목에서 ‘신당동 먹거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지난해 중구는 신당동 떡볶이 골목 활성화를 위해 상표 이미지와 캐릭터 ‘덕복이’를 출시한 바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먹거리 축제를 개최해 즉석떡볶이 성지인 신당동 떡볶이 골목의 명성 찾기를 이어간다.

행사 당일 16시부터 21시까지 신당동 떡볶이·먹거리 골목 일대(중구 퇴계로 76길)는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10여 종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가 운영되며, 캐릭터 ‘덕복이’와 함께하는 가래떡 퍼포먼스, 신당동 주민이 참여하는 공연, 중구민 노래자랑 등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룰렛게임 등에 참여하면 각종 경품을 증정하고, 영수증 합산 이벤트를 통해 2만 원 이상 영수증을 제시하는 경우 온누리상품권 5천 원권을 증정한다.

중구는 중전라이브를 통해 현장 축제를 생중계하고, 떡볶이와 먹거리 가게 음식을 소개하여 힙당동을 찾는 MZ세대에게도 신당동 먹거리 페스타를 알린다.

이날 사단법인 중구 전통시장 상권발전소는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감사 답례품을 증정한다. 설문조사 내용은 추후 검토를 통해 신당동 먹거리 페스타에 반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힙당동을 찾는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먹거리 골목의 매력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신당동 떡볶이가 대표적인 K-푸드로 세계인의 입맛을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