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5회 반기문 전국 백일장, 음성문화예술회관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2 18:05:53
  • -
  • +
  • 인쇄
▲ 음성군 제15회 반기문 전국 백일장, 음성문화예술회관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사)한국예총 충북연합회 음성지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가 주관하는 ‘제15회 반기문 전국 백일장’이 21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원래 설성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궂은 날씨로 인해 실내로 장소가 변경됐다.

이번 대회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인 음성군을 알리고 문학에 관한 관심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150여 명의 문학인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참가자들은 운문(시), 산문(수필), 외국인·다문화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창작 역량을 뽐냈다.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심사 결과, 대학·일반부 운문 부문 대상은 이보라(충북 진천군) 씨가, 산문 부문 대상은 김소영(경기도 안성시) 씨가 수상했으며, 외국인·다문화부 대상은 아이셰(인천광역시 부평구) 씨가 차지했다. 학생부 결과는 7월 4일 음성문인협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반기문 백일장은 음성군의 문화예술을 전국에 알리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신인 문학인 발굴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도순 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장은 “많은 문학인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백일장을 통해 문학 대중화와 참신한 인재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천안시, 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천안도시공사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시복지재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시청소년재단 등 6개 출연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결과를 살피고 내년 주요 업무 계획 등을 논의했다. 내년 중점사업으로 천안도시공사는 성환 혁신지구 도시개발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