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박보검과 김소현-이상이-허성태-태원석, 大환장(?) 관계성 베일 벗었다! 2차 캐릭터 티저 전격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8:10:15
  • -
  • +
  • 인쇄
▲ 사진제공= 2차 티저 영상 캡처

[뉴스스텝] JTBC ‘굿보이’가 박보검-김소현-이상이-허성태-태원석, '굿벤져스'의 대환장 관계성을 2차 캐릭터 티저 영상을 통해 전격 공개했다.

JTBC 새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는 특채로 경찰이 된 메달리스트들이 메달 대신 경찰 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 싸우는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이다.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했던 ‘괴물’부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은 ‘나쁜 엄마’를 연출한 심나연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보좌관’ 시리즈 등 차별화된 장르물을 선보인 이대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늘(8일)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에는 박보검을 둘러싼 김소현, 이상이, 허성태, 태원석의 관계성이 드러나 흥미를 한껏 돋운다.

‘모두가 뜨거웠던 그날’ 우리들의 영웅이었던 복싱 금메달리스트 윤동주(박보검), 사격 금메달리스트 지한나(김소현), 펜싱 은메달리스트 김종현(이상이), 레슬링 동메달리스트 고만식(허성태), 원반던지기 동메달리스트 신재홍(태원석).

하지만 찬란했던 영광을 지나 스포트라이트가 꺼진 지금, 강력특수팀으로 함께하게 된 이들의 현실은 말 그대로 '웃프'다. 게다가 각자의 그라운드에서 날아올랐던 이들이 한 팀으로 묶이니 환장할 일들이 터져나온다.

먼저, 강력특수팀 팀장 고만식은 윤동주를 가차 없이 “똥개”라 부르며 불만을 쏟는다. 연달아 사고를 쳐 순경으로 강등된 윤동주를 떠안고 “내가 걔를 왜 맡아?”라면서도, 복싱 금메달리스트의 주먹 앞에서는 절로 움찔하는 신세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도 해맑은 윤동주와 어쩌다 그의 ‘사고 처리 담당’이 된 고만식의 티격태격 관계가 웃음을 유발한다.

이어 커다란 포돌이 탈을 쓰고 길 위에 선 신재홍. 가족의 생계를 위해 교통안전 도우미로 일하고 있다. 이 가운데 승진 점수를 채우기 위해 강력특수팀에 합류, 윤동주에겐 든든한 형이 되어줄 전망이다.

반면, 김종현은 윤동주의 영원한 라이벌로 다시 만난다. “언제부터 날 그렇게 싫어 했어?”라는 윤동주의 당찬 질문에, 김종현은 “웃는 게 싫었어”라고 단호히 답한다. 게다가 지한나(김소현)를 바라보는 복잡한 눈빛은 묘한 분위기마저 형성한다.

그도 그럴 것이 지한나는 윤동주의 첫사랑이자 끝사랑. 강력특수팀에서 재회한 그녀는 “너 아직도 나 좋아해?”라는 직구로 윤동주를 당황하게 만든다.

그녀 앞에만 서면 어설픈 남자가 되는 윤동주와 “더위에 취한 건지, 더 지독한 것에 취한 건지, 아니면 내가 미친 거지”라며 복잡한 속내를 고백하는 지한나, 두 사람 사이에 형성된 복잡 미묘한 로맨스의 기류가 보는 이들의 설렘을 자극하는 대목이다.

마지막으로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죄짓지 말고 살라는 뜻을 가진 윤동주는 불의 앞에 서면 다시 마우스피스를 악문다.

그리고 “도망칠 수 있으면 도망쳐 봐. 내 라운드에 선 놈은 언제나 다운이니까”라며 선수 시절의 패기와 경찰로서의 사명감을 동시에 품은 강렬한 선전포고를 날린다.

이렇게 윤동주를 비롯 지한나, 김종현, 고만식, 신재홍이 강력특수팀 ‘굿벤져스’로 뭉쳤다. 비록 인성경찰청에서의 존재감은 애처로울 지경이지만, 스포트라이트가 사라진 자리에도 온몸을 다 바쳐 정의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웃음과 감동, 액션과 멜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굿벤져스’의 환장하는 팀워크가 본 방송에 대한 기대를 폭발시킨다.

JTBC 새 토일드라마 ‘굿보이’는 5월 31일 토요일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되며,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