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이어가며 골목상권 활성화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8:00:35
  • -
  • +
  • 인쇄
총무새마을과·건설교통사업본부·환경국·푸른도시사업단·해양수산국 장보기 동참
▲ 포항시,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이어가며 골목상권 활성화 동참

[뉴스스텝] 포항시가 골목상권 살리기로 민생 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릴레이 장보기 챌린지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시는 지역 내 기업체, 유관기관이 함께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점포에서 장보기를 솔선수범해 지역 상권 살리기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실시하는 이 행사를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장보기 행사로 이어가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1일 포항시새마을회와 함께 한 총무새마을과는 효자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를 이어갔으며, 같은 날 평생교육과 직원들은 대해불빛시장에서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전통시장 농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이용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한편 자체 제작한 에코백을 사용해 환경보호 실천문화 조성에도 앞장섰다.

또한 지난 22일에는 해양수산국이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사)한국수산업경영인 포항연합회 50여 명과 함께 구룡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어가며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구룡포시장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온누리상품권환급행사를 실시하며 국산 농축수산물 구매 시 구매 금액이 3만 4천 원 이상이면 1만 원, 6만 7천 원 이상이면 2만 원의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날 관광정책과 직원들은 연일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선물, 농ㆍ특산물, 성수품 등을 구입하고 전통시장의 볼거리, 먹거리, 맛보기 체험을 즐겼다.

이날 푸른도시사업단 소속 직원 30여 명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사무실 인근 전통시장인 오천시장을 방문해 아울러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판매 홍보와 전통시장 내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로 작은 실천이지만 지역 상가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또한 큰동해시장을 방문한 건설교통사업본부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포항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추석에 대비한 제수용품과 농축산물 등을 구입하며 장보기 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오늘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가 끝난 후에도 전통시장을 애용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