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8:10:22
  • -
  • +
  • 인쇄
"직원 홍보역량 강화 직장교육" 개최
▲ 부산 남구,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뉴스스텝] 부산 남구에서는 지난 17일 남구청 1층 강당에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하여 직원 홍보역량 강화 직장교육을 개최했다.

김선태 주무관은 관공서 홍보의 틀을 깨고 ‘B급 감성’을 내세운 콘텐츠로 지자체로서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우며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TV’를 운영하고 있다.

이 날 교육은 SNS를 활용한 구정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지자체 SNS 운영 우수사례인 ‘충주시 유튜브 이야기’를 주제로 그의 홍보 비결을 듣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홍보담당자로서 자신의 경험을 시련-변화-성과-고민-도전-비결의 순으로 특유의 감성을 담아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라‘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며 관공서의 틀을 깨야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강의를 듣는 직원들은 그 여느 때보다 흥미진진한 표정으로 교육에 임했으며,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교육이 마무리됐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우리 구에서 시행하는 사업을 구민이 모르면 아무 소용이 없다. 직원 한 명 한 명이 사업의 홍보담당자이며, 홍보 자료를 만들 때에는 너무 많은 내용을 담으려 하기 보다는 눈에 띄게,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지자체 홍보의 혁신 사례인 김선태 주무관의 노하우를 우리 직원들이 잘 전해듣고 실무에 적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