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첫 방송부터 시청률 1위 “대박” 전통시장 ‘실시간’ 살리기...서울 중구 만큼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9 18:11:22
  • -
  • +
  • 인쇄
▲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부터 시청률 1위 “대박” 전통시장 ‘실시간’ 살리기...서울 중구 만큼만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서울 자치구 최초로 시도한 전통시장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첫 방송에서 23만 명의 시청자가 접속해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지난 5일 방송에서는 신중부시장 3개 점포의 김, 멸치, 미역, 다시마를 선보였는데 건어물 전문 시장인 만큼 평소 밑반찬으로 즐겨 먹는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스튜디오가 아닌 전통시장 안의 점포에서 쇼호스트와 개그맨 유튜버 홍인규, 상인이 함께 출연해 생생한 현장감을 살려 색다른 재미를 자아냈다는 평가다.

실시간 소통 판매를 위해 중구는‘중전 라이브’(중구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라는 브랜드를 출시하고 상품 발굴, 구성, 포장, 사진 촬영, 홍보, 방송 기획까지 1:1 맞춤형 컨설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네이버 쇼핑‘중전 라이브’채널을 개설해 상인들이 언제든 직접 판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를 활짝 열어 두었다. 첫 방송의 성공에 힘입어 앞으로 온라인 판매를 준비 중인 점포의 매출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매주 화요일 ‘중구전통시장라이브’를 검색하면 중구 전통시장의 가성비 좋은 상품을 실시간으로 쇼핑할 수 있다. 7월 11일에는 여름 이불, 18일에는 그릇, 25일에는 손수건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날 신중부시장을 직접 찾아 점포를 돌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서 직접 물건을 구매해 보기도 했다.

김 구청장은“전통시장이 변화된 소비 패턴에 적응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라이브커머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어로 방송을 진행하는 등 해외 판로개척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