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도서관 시민맞춤형 하반기 문화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1 18:06:36
  • -
  • +
  • 인쇄
인문교양, 문화예술, 수채화&데생 등 20개 강좌
▲ 구미시립도서관 시민맞춤형 하반기 문화강좌 운영!

[뉴스스텝]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인문학적 소양 향상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중앙도서관을 포함한 총 4개 도서관(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에서 진행되며, 385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2주간 다양한 주제의 강좌 20개가 마련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우리아이 이해하기 △실전!여행영어 △인문고전 등 7개 강좌가 개설된다. 인동도서관에서는 △문예창작의 기초 △하브루타 부모교육 등 4개 강좌가 진행되며, 상모정수도서관에서는 △예쁜 손공예 천아트 △바로 쓰는 생활영어 등 5개 강좌가 마련된다. 양포도서관에서는 △어반스케치 △데생&수채화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계층별 맞춤형 강좌 운영을 위해 매년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에 따라 30%의 강좌가 새로운 강좌로 대체되고 있다. 개설된 강좌는 빠르게 마감되는 추세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에게 인문학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이 자기 계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