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석 도봉구청장, 풍수해 긴급 화상회의 주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18:15:18
  • -
  • +
  • 인쇄
▲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7월 17일 구청장실에서 풍수해 긴급 화상회의를 주재했다(2023. 7. 17. 도봉구청 구청장실)

[뉴스스텝]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국적인 집중호우에 따라 7월 17일 구청장실에서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14개 동주민센터 동장 화상회의를 주재했다.

오 구청장은 회의에서 오송 지하차도 사고와 관련해 관내 지하차도 4개소에 폭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 점검을 지시하고 산사태 우려 지역, 상습 침수지, 공사장, 빗물받이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집중 점검을 당부했다.

또, 반지하 가구 등 침수취약가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주민센터에서는 해당 가구 직접 방문을 통한 안부확인 등을 요청했다.

아울러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재해·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강조하고 민원 사항 등 주민 신고가 들어올 시 부서 간 유기적 협조와 빠른 조치를 지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