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1 18:06:39
  • -
  • +
  • 인쇄
오는 3일 오후 3시 용산아트홀서 기념식 및 부대행사 개최
▲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오는 3일 오후 3시 용산아트홀(녹사평대로 150) 소극장 가람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양성평등을 넘어 ‘모두를 위한 존중과 공감’이라는 평등의 의미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특별강연 ▲부대행사 등으로 꾸렸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비롯, 여성단체 회원,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한다.

1부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뤄진다. 올해는 후암동 황의용 씨 등 16명이 수상한다.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도 이어진다. 올해 양성평등주간 슬로건인 ‘생각을 바꾸면 평등이 보입니다. 양성평등 도시 용산’을 박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외친다.

2부 특별강연은 방송인이자 인기도서(베스트셀러) 작가인 고명환 씨가 강사로 나선다. 강연은 ‘너와 나, 모두를 위한 삶에 대한 존중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차별 없는 특별한 도시 용산 ▲고전이 말하는 차별 없는 사회 ▲나를 구하는 유일한 길은 남을 구하는 것 ▲남성과 여성! 우리는 모두 호모 사피엔스! 등에 대해 전하며 구민과 소통한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다양한 체험부스도 열린다. 용산구 새마을부녀회, 용산구문화체육센터, 여성단체 용산구연합회 등에서 ▲그림을 통한 심리검사 ▲다육식물 나누기 ▲퍼스널 컬러 ▲타로카드 ▲기념사진(포토존) 등 구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 내내 불법촬영시민감시단에서는 지역 내 화장실에 대해 불법 촬영기기 점검을 실시한다. 3일 용산아트홀 지하 3층에서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꽃꽂이 강좌를, 용산여성교실은 민화 ‘복(福)’ 문자도 그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용산여성리더스클럽에서는 4일 오후 6시 양성평등 특강을 준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단체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성별 구분을 넘어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로 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행복한 양성평등 도시 용산’을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