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구, 팝페라 공연과 함께하는 친절콘서트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8:10:09
  • -
  • +
  • 인쇄
▲ 부산동구, 팝페라 공연과 함께하는 친절콘서트 열어....

[뉴스스텝] 부산 동구청에서는 지난 8일 대강당에서 팝페라 공연이 가미된 친절교육이 개최되어 공직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콘서트는 업무에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등을 대상으로 친절의식 함양과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딱딱한 집합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분야와 결합하여 공연과 대화가 어우러진 방식으로 진행됐다.

친절강연은 박성심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청렴연수원 권민호 전문강사가 맞춤형 친절전략, 특이민원 대응전략 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또한 공연 부문에서는 김재민 팝페라 가수가‘지금 이 순간’등 아름다운 팝페라 5곡을 열창하여 직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참석한 직원들에게 “민원업무 처리 시 어려움이 발생하면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언제든지 직원들과 소통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시사했으며, “문화공연이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대민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대민 행정서비스도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