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우리 동네에는 어떤 곤충이 살고 있을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18:10:02
  • -
  • +
  • 인쇄
생태 전문가와 함께하는 ‘제3회 생태 다양성 탐사’
▲ 해운대구, 우리 동네에는 어떤 곤충이 살고 있을까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제3회 생태 다양성 탐사’를 개최한다.

우리 마을 주변의 생물을 탐사해 생태환경을 배우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행사다.

10월 29일과 11월 5일 이틀 동안 나루공원, 초록공원, 해운대문화복합센터 일원에서 진행한다. 자연물 관찰․기록, 생태지도 그리기, 생태 환경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8명의 생물․환경 분야 전문가가 참가자들을 안내하며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운대구 거주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2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행사․축제’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24일까지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심코 지나다니던 익숙한 생활공간에 어떤 식물과 곤충이 살고 있는 지 배우는 시간”이라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느낄 탐사 활동에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