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운영 장충체육관, 2022년 서울시 소방안전모범대상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1 18:10:11
  • -
  • +
  • 인쇄
한국영이사장 “시민 안전 증진을 위한 직원 노력 인정받아, 안전강화에 더욱 최선”
▲ 서울시설공단 운영 장충체육관

[뉴스스텝] 서울시설공단은 중구 장충체육관이 서울시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2022년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선정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은 서울시소방재난본부의 현장 실사와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의 심사를 거치는데 ▲안전 관리 ▲소방시설 유지관리 ▲안전경영시스템 항목을 중점 평가한다. 소방 분야의 권위 있는 평가로 인정받는데, 서울시 각 관할소방서의 추천을 받은 일정 관리 수준 이상의 사업장이 심사 대상에 오른다.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대상’을 수상한 장충체육관은 서울시설공단의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각 설비별 장비이력카드 비치 및 이력 관리를 통한 시설물 유지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대 4,500명이 이용하는 복합문화시설인 만큼 화재 등 재난 상황 시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무전기 활용 피난방송 시스템 구축’과 소화기 거치대 위치를 주요 통행로에 설치한 점도 탁월하다는 평을 받았다.

체육문화 복합공간인 장충체육관은 배구․농구․핸드볼 등 모든 실내 스포츠 경기뿐 아니라 콘서트·포럼·기업행사 등 다양한 행사 개최가 가능하다. 주체육관의 바닥면적은 1,832㎡이며 좌석은 가변석을 포함해 4,507석까지 가능하다. 올해로 개장 8년째를 맞는 장충체육관은 서울을 연고로 하는 프로배구단인 우리카드 남자배구단과 GS칼텍스 여자배구단의 홈경기장 이다.

프로배구 경기 외에도 NCT DREAM, 마마무, 이은미, 케이윌, 김재환,이달의 소녀, AB6IX 등 유명가수 콘서트 및 서울드럼페스티벌,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등 문화행사가 치러진 바 있다. 또한 BTS 엠카운트다운 컴백무대, MBC 예능 ‘놀면 뭐하니’ 등 방송 촬영이나 각종 포럼, 기업행사 장소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장충체육관은 인증패(인증서)와 서울시장 표창, 상금과 함께 소방관서에서 실시하는 소방특별조사와 연 1회 이상 해야 하는 합동 소방훈련을 2년간 면제받는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사업장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 증진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은 수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안전이 최우선 경영가치인 만큼 공단은 시민과 직원의 안전 강화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