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과 동물이 만든 행복, 반려동물 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4 17:50:28
  • -
  • +
  • 인쇄
산업·문화·스포츠 어우러진 종합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 춘천시민과 동물이 만든 행복, 반려동물 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사람과 동물이 함께 어울리는 반려문화 축제, 2025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시민 1만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3일과 14일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한 2025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봄내발자국(國)’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페스티벌은 올해 ‘반려동물의 나라 춘천, 봄내발자국(國)’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동시에 시는 사전 친환경 방역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축제장을 조성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까지 챙겼다.

무엇보다 주목받은 것은 유기견 산책 퍼레이드였다.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보호견과 함께한 퍼레이드에는 300개 팀이 참여해 서면 일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었다. 입양자에게 보호견을 직접 인계하는 시간이 마련돼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사지 말고 입양하자’는 메시지를 시민들과 공유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산책 퍼레이드에 참여하면서 유기견도 소중한 생명이라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입양에 대한 인식이 더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독스포츠 챔피언십에서는 350개 팀이 참가해 어질리티와 스카이하운즈 종목에서 국내 최강자들이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관람객들은 수준 높은 경기력에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스카이하운즈 입상자에게는 국제대회 출전권이 주어졌다.

산업박람회에는 46개 반려동물 관련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식품·용품·의료·헬스케어 등 최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춘천의 반려산업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공모전 수상작 3편이 상영된 영화제에서는 상영 후 감독과 관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려 동물과 사람의 공존에 대한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이 밖에도 반려견 기다려&장기자랑 대회, 훈련법 특별강연, 기초 건강검진, 미용 서비스, 발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 춘천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고 성숙한 반려문화와 동물복지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