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과 동물이 만든 행복, 반려동물 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4 17:50:28
  • -
  • +
  • 인쇄
산업·문화·스포츠 어우러진 종합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 춘천시민과 동물이 만든 행복, 반려동물 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사람과 동물이 함께 어울리는 반려문화 축제, 2025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시민 1만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3일과 14일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한 2025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봄내발자국(國)’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페스티벌은 올해 ‘반려동물의 나라 춘천, 봄내발자국(國)’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동시에 시는 사전 친환경 방역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축제장을 조성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까지 챙겼다.

무엇보다 주목받은 것은 유기견 산책 퍼레이드였다.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보호견과 함께한 퍼레이드에는 300개 팀이 참여해 서면 일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었다. 입양자에게 보호견을 직접 인계하는 시간이 마련돼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사지 말고 입양하자’는 메시지를 시민들과 공유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산책 퍼레이드에 참여하면서 유기견도 소중한 생명이라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입양에 대한 인식이 더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독스포츠 챔피언십에서는 350개 팀이 참가해 어질리티와 스카이하운즈 종목에서 국내 최강자들이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관람객들은 수준 높은 경기력에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스카이하운즈 입상자에게는 국제대회 출전권이 주어졌다.

산업박람회에는 46개 반려동물 관련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식품·용품·의료·헬스케어 등 최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춘천의 반려산업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공모전 수상작 3편이 상영된 영화제에서는 상영 후 감독과 관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려 동물과 사람의 공존에 대한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이 밖에도 반려견 기다려&장기자랑 대회, 훈련법 특별강연, 기초 건강검진, 미용 서비스, 발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 춘천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고 성숙한 반려문화와 동물복지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