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서 아동이 직접 만든 영화 축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6 18:01:17
  • -
  • +
  • 인쇄
2025 완주 아동권리영화제 성황… 총 31편 본선 진출
▲ 완주군서 아동이 직접 만든 영화 축제 열려

[뉴스스텝]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영화제가 완주에서 펼쳐졌다. 완주군은 25일 완주군문예회관 일원에서 ‘2025 완주 아동권리영화제’를 개최하며, 아동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권리 중심 축제를 선보였다.

이번 영화제에는 전국 각지에서 아동·청소년과 관계기관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아동의 권리를 주제로 한 영화 상영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행사는 경쟁부문 본선 상영 및 기념식과 더불어, 문예회관 광장에서 열린 체험형 부대행사 ‘진로무비 어드벤처’가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어린이·청소년들은 MBTI·타로를 통한 자기 이해 활동은 물론, 영화감독·특수분장사·성우·프로파일러 등 영화 관련 12개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혔다.

경쟁부문에는 전국에서 총 113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아동·청소년팀 19편, 가족팀 12편 등 총 31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시상 규모는 총 31팀, 상금 1,000만 원으로, 아동·청소년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 200만 원, 가족팀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부상 100만 원이 수여됐다.

영화제는 오전 본선 상영 및 GV(Guest Visit)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아동이음합창단과 꿈의극단 공연, 기념식 및 시상식이 이어지며 축제의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전국에서 완주를 찾아와 아동 권리의 가치를 함께 나누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이야기가 영화로 빛난 하루였고,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완주는 아이들의 권리와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