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올바른 약 복용법’ 시민 건강강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7:50:34
  • -
  • +
  • 인쇄
고령화 시대, 약물 오남용 예방 위한 실질적 정보 제공
▲ 북구보건소, ‘올바른 약 복용법’ 시민 건강강좌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8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건강 100세를 위한 올바른 약 복용법’을 주제로 시민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지역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약물 오남용과 부작용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약물 복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강의는 포항노인전문요양병원 이은경 약제부장이 맡아 30여 년 간의 현장 경험과 풍부한 약학 지식을 바탕으로 ▲약 복용 시간 ▲음식과의 상호작용 ▲주의해야 할 약물 복용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했다.

특히 강의 후에는 시민들이 평소 복용 중인 약에 대해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김숙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약물 복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고령화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건강 수칙”이라며 “이번 강좌가 시민들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건강 지식을 전달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매년 4회 시민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강좌와 연계한 건강홍보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음 건강강좌는 오는 10월 14일 포항성모병원 감염내과 강재명 과장을 초청해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로 시민과 소통하며 건강한 포항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