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3·8 세계 여성의 날’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7:50:05
  • -
  • +
  • 인쇄
함께 만드는 안전한 통영 & 여성이 행복한 통영
▲ 통영시‘3·8 세계 여성의 날’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UN에서 지정한‘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을 기념해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소장 문은자)는 지난 7일 오전 8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기념일보다 하루 앞인 7일에 열린 이번 행사는“성평등이 더 신속히 나아가기 위해서는 단호한 행동이 필요하다”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 Action)’구호 아래 성평등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북신동 삼성생명 앞에서 통영시, 통영경찰서, 통영YWCA성폭력상담소,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통영경찰서여성명예소장협의회, 통영시가족센터,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 북신․무전동 자생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민․관․경 합동으로 대대적인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과 ㈜한국야나세조선소를 방문해 생존권을 상징하는 빵과 참정권을 상징하는 장미를 나눠주며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시민 모두가 성평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일상속에서 성평등 문화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뉴욕에서 1만 5천명의 여성노동자들이‘우리에게 빵(생존권)과 장미(참정권)을 달라’며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이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